페마연 프리드라이프

빠른 상담문의
FAQ

상조’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한자로는 相助, ‘서로 돕는다’라는 뜻으로서 여기서는 상조서비스의 줄임말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부터 우리 민족 전통 사회에서는 두레 등의 품앗이 문화가 있어 서로 돕는 것이 당연시 되어왔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핵가족화가 이뤄지는 등 상부상조하기가 어려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을 앞서 생각하고 1991년 저희 ‘보람상조’는 상조서비스 전문업체로 문을 열어 지금까지 감동을 주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보람상조의 상조서비스로는 대표적인 ‘장례’서비스를 비롯하여 결혼, 돌, 회갑/칠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품목이 있습니다.​

상조회사는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로써, ‘장례’를 비롯한 결혼, 돌, 회갑/칠순 등 가정의 대소사를 잘 치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는 행사에 필요한 고품격 물품 제공은 기본! 예식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FD라는 행사 전문 인력을 파견해 드리고 있으며, 또한 한 층 품격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링컨콘티넨탈 리무진 등을 제공해드려 생에 한 번 뿐인 예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에서는 직영 네트워크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전국 어디서든(단, 도서산간 지역제외) 동일한 보람상조만의 특별한 행사서비스를, 365일 언제든지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장례와 같은 긴급행사를 대비해 24시간 긴급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행사 즉시, 보람긴급콜(1577-10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태어나서 삶을 마무리 하는 날까지 많은 행사를 치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장례, 결혼, 돌, 회갑/칠순 같은 행사는 집안의 인륜지대사로써 여타 행사들보다 중요성의 비중이 더욱 높습니다. 그러나 집안 대소사는 직접적으로 치르는 횟수가 많지 않아 치를 때마다 절차나 비용 등 여러 가지가 힘이 든 큰 행사입니다.


일단 행사가 발생한 후에 준비를 하게 되면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님께서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향의 행사보다는 무조건 잘 치러야 한다는 부담만 갖고 행사를 치를 수밖에 없고, 용품은 어떤 것을 어떻게 써야 할 지, 인원은, 차량은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 해야 할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유일하게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상조 상품이며, 어떤 용품이 어떤 인력이, 그리고 어떤 차량이 쓰이는지 까지도 꼼꼼히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망설임 없이 바로 가입하여 어렵고 힘든 행사에 큰 도움을 받고 계십니다.


또한 물가 상승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꼭 치러야 하는 집안 대소사를 상조 상품으로 준비하여 또 한번의 비용 절감 혜택까지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상조는 무엇보다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택하는 상품입니다.

서비스를 잘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행사 경험을 따져봐야 합니다.


첫째, 저희 보람상조는 1991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27년간 상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치러왔으며, 연간 11,000여건에 달하는 행사를 치르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의 수많은 행사 경험은 곧 노하우!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보장입니다.


둘째, 최초란 수식어가 따라 붙는 보람상조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례전문 FD란 말을 처음 도입하여 행사 인력을 더욱 전문화 하였으며, 현대식으로 재현한 상여운구 행렬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고인전용 링컨콘티넨탈 특급 리무진을 도입,

국내 최초 실용신안등록을 마친 특허 받은 선두차 꽃장식과 제단 꽃장식 배열은 고객님의 행사를 한 층 격조 높은 행사로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셋째, 이 모든 서비스를 직영 네트워크망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든지 365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상조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이 체결되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든지 365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상조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이 체결되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조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용과 절차입니다.

한 번 치르는 행사이지만 집안의 대소사이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한꺼번에 목돈으로 들어가고,

그 절차와 예식 진행도 복잡하여 개인적으로 치르신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걱정하지 마시고 보람상조에 맡겨주십시오.

보람상조는 큰 목돈을 한꺼번에 납입하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월 3만원~6만원 정도의 금액을 월 부금 형식으로 불입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불입 도중에 행사가 발생해도 행사를 우선 치러드리기 때문에 완납 전 행사가 날까 불안해하지 않고 든든합니다.


둘째, 행사 용품은 고품격 물품으로 제공되며 토털 패키지로 제공되어 시중 평균가보다 20~30%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스톱으로 제공되니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행사 전문 인력들은 손길이 미치지 못했던 세심한 곳까지 정성스럽게 살펴드리고

복잡한 절차나 예식을 하나하나 알려드리면서 진행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조문이나 축하받는 데에 좀 더 전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가 상승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가족뿐 아니라 혈연이 아닌 지인에게도 양도양수 할 수 있습니다.


꼭 치러야 하는 인륜지대사, 활용도 높은 보람상조의 상조상품으로

알뜰하고 든든하게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조서비스는 장례, 결혼, 돌, 회갑/칠순 같은 집안의 대소사를 좀 더 알뜰하고 편리하게 치르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는 이러한 인륜지대사를 전문적으로 서비스 해드리는 상조 전문기업으로서 고품격 행사 용품, 전문 인력, 리무진 차량 등을 포함하여 원스톱 토털 패키지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장례 행사의 경우 예정일이 없으므로 행사 발생 즉시 보람긴급콜 1577-1009(24시간, 365일 대기)로 접수하시면 접수 즉시 출동하여 행사를 진행하여 드리고, 축의 행사(결혼, 돌, 회갑/칠순)의 경우 예정일이 정해지는 즉시 또는 최소 6개월 전 축의행사 상담전화 1688-2525로 전화하여 상담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조 상품 가입 후 1회분 출금 즉시 효력이 발생하여 행사를 이용할 수 있으나, 경황이 없는 큰 행사이며, 큰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미리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만 25세 이상 ~ 만70세 미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1~7등급 및 보람상조 기준에 충족된 고객에 한해 개인별 신용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렌탈료 잔금은 일시불로 완납을 하셔야 합니다. 전자제품 가격을 제외한 상조부금의 금액을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약관 기준에 따라 환급 진행됩니다.

행사를 진행 한 1구좌 상품은 잔여 렌탈료 전액납부 해야 하며

남은 구좌 은 마지막 구좌 사용 시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

(해약 시에는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

결제수단을 변경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시 유의사항]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CMS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장례, 웨딩, 크루즈 상품 모두 전환이 가능합니다.

장례 행사의 경우 예정일이 없으므로 행사 발생 즉시 보람긴급콜 1577-1009(24시간, 365일 대기)로 접수하시면 접수 즉시 출동하여 행사를 진행하여 드리고, 축의 행사(결혼, 돌, 회갑/칠순)의 경우 예정일이 정해지는 즉시 또는 최소 6개월 전 축의행사 상담전화 1688-2525로 전화하여 상담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납부가 끝난 상태가 아니라 불안해 하시거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조 상품 가입의 목적은 행사를 치르기 위함이며, 저희 보람상조는 행사를 잘 치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불입 도중이든지 완납 후에든지 관계없이 우선 행사 요청 즉시 먼저 행사를 치러드리고 있으며, 혹여 불입하는 도중이라 남은 불입금이 있을 시는 행사를 잘 마치시면서 납부 완료 해 주시면 되십니다.(단, 행사 후 잔여금은 일시납입니다.)